티스토리 뷰
C#으로 코딩을 완료한 후 exe파일을 추출하는 방법입니다.
비주얼 스튜디오(Visual Studio)에서 디버깅(Debug) 버전이 아닌 배포를 위한 릴리즈(Release) 버전의 exe 파일 생성하는 과정입니다.
1. 먼저 속성 변경 후 다시 빌드(build)를 할 예정이므로 Clean을 먼저 해줍니다.
(Build 메뉴 - Clean project)
2. 해당 프로젝트 속성창으로 이동합니다.
(Project 메뉴 - project Properties)
3. 속성창의 Application 탭에 Target framework와 Output type을 변경합니다.
- Target framework는 프로그램을 실행할 환경에 설치된 닷넷프레임워크 버전 중 하위 버전으로 선택하면 됩니다.
- Output type은 코딩 시 콘솔창을 띄우도록 설정(Console Application)되어 있다면 Window Application으로
변경하시기 바랍니다.
4. Build 탭에 있는 Configuration의 값을 Release로 변경하고 Platform target(Any CPU,
x64, x86)을 설정합니다.
3번, 4번이 모두 완료 되면 Ctrl+S를 눌러 변경한 속성을 저장합니다.
5. 프로젝트 속성 변경을 완료한 후 프로젝트를 빌드(Build)합니다.
6. 이제 빌드(build)한 프로젝트에서 exe 파일을 추출할 차례입니다.
Build 메뉴의 Batch Build 메뉴를 클릭하면 창이 하나 뜹니다.
Release 버전으로 체크 후 Build 버튼을 클릭합니다.
7. 프로젝트가 저장되어 있는 폴더(workspace)로 이동합니다.
- 프로젝트 생성 시 저장공간(Workspace)을 따로 지정하지 않았다면 대부분
C:\Users\사용자명\문서\Visual Studio\Projects\해당프로젝트명\bin폴더\Release 폴더\프로젝트명.exe 파일이 생성됩니다.
'개발 > 개발 자료' 카테고리의 다른 글
(Android) Intent로 Bitmap 넘기기 (4) | 2015.02.11 |
---|---|
(Android) Content Add/Insert (0) | 2015.02.04 |
(C#) EXE파일 다른피씨에서 실행이 안될 때 (0) | 2015.02.04 |
(Android) SQLite Blob 이미지 저장, 불러오기 (0) | 2015.02.03 |
(C#) ListView 첫 열에 Checkbox 넣기 (0) | 2015.02.02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