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OpenGL ES 에서 텍스트를 사용할 수가 없다.
그래서 사용하는 방식이
안드로이드 Canvas로 비트맵에다가 텍스트를 그린 후에
그 비트맵을 가지고 OpenGL ES에서 텍스쳐로 로딩을 해서 텍스쳐로 사용한다.
Bitmap bitmap = Bitmap.createBitmap(128 , 128, Bitmap.Config.ARGB_8888);
Canvas canvas = new Canvas(bitmap);
canvas.drawText(....매개변수 생략) //이 함수로 텍스트를 그린다.
bitmap<< 현재 이 비트맵은 텍스트가 그려진 상태
이 비트맵으로 OpenGL ES에서 텍스쳐 로딩~
장점 : 폰트가 정말 깔끔하다. 다국어에도 문제가 없다.
단점 : 동적인 글씨 변경하기가 매우 어렵다. ex 게임 점수, 돈 등등
새로운 텍스트를 사용할때마다 로딩을 해야 하기 때문에 상당히 어려움....
보통 정적인 텍스트에 사용하면 아주 좋음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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