개발/개발 자료

TexturePacker 이용하여 이미지 뿌리기

시원한물냉 2013. 10. 24. 09:11

안녕하세요. TexturePacker를 이용해서 Plist이미지 사용하는 방법입니다.


TexturePacker 프로그램을 다운받으시고, 이미지들을 합쳐서 *.plist파일로 만듭니다.

여기까진 아시죠 ?


png파일과, plist파일을 리소스폴더에 넣고, 시작하시면 됩니다.



plist파일 불러오는방법

생성

CCSpriteFrameCache::sharedSpriteFrameCache()->addSpriteFramesWithFile("*.plist 의 경로");



png파일 불러오는 방법

사용

CCSprite* xSpr    = CCSprite::createWithSpriteFrameName("*.png");

경로 상관없이 파일명만 적으시면 됩니다.



plist파일 지우는 방법(리소스 해제)

삭제

CCSpriteFrameCache::sharedSpriteFrameCache()->removeSpriteFramesFromFile("*.plist 의 경로");



이상입니다~ 모르시는거있으면 질문남겨주세요 ㅎ